좌식헬스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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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폭스바겐 조회 6회 작성일 2021-03-24 15:59:5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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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전 꼭!! 알아야 할 입식 좌식 사이클의 차이는? 나한테 맞는 사이클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이고진 헬쇼입니다‍♀️
정말정말 질문이 많이 들어왔던!
결정내리기 힘겹게 만들었던!
입식, 좌식 사이클의 차이점 오늘 헬쇼에서 알려드립니다!

입식 vs 좌식
가장 큰 차이 점은 등받이의 유무입니다.

1. 입식 사이클
입식 사이클에는 등받이가 없어,
좀 더 코어의 힘을 사용하게 합니다.
상체의 안정성이 좋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좌식 사이클
좌식 사이클에는 등받이가 있어,
척추나 허리의 안정성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00:00 OPENING
00:23 1. 입식 사이클
01:32 197U 입식사이클 특장점
02:02 2. 좌식 사이클
02:52 704R 좌식사이클 특장점
03:24 ENDING

197U 입식 사이클 https://smartstore.naver.com/egojin/products/3919624728
704R 좌식 사이클 https://smartstore.naver.com/egojin/products/1001517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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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고진 #실내자전거 #비교추천

[헬스초보 61편] 접이식 자전거 운동할때! 좌식 vs 입식의 차이점 알려드립니다. (핏분 실내자전거)

안녕하세요.! 핏부니들:)
평소에 접이식 자전거로 운동하셨던 분들! 좌식과 입식 운동방법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본 영상에 나오는 제품은 '핏분 접이식자전거 cy1000' 입니다.

✔ 핏분 접이식자전거 링크 : https://fitboon.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18\u0026cate_no=71\u0026display_grou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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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자전거 운동방법, 하체강화 + 재활운동에 딱!

하체강화에 딱! 재활운동에 딱!
이고진 706R 좌식자전거/좌식싸이클 입니다~

무릎이 아파 병원에 방문하신 분들은 한 번쯤 추천 받으셨을 분들을 위해
좌식 자전거 운동 방법 준비했습니다.
하루 20~30분 투자로 건강 찾으시길 바랍니다!
★ 재활의 경우 속도와 강도는 저강도로 진행해주세요.

00:00 오늘의 운동 소개 (무릎 통증과 실내 자전거)

00:47 대퇴직근 구조

01:31 좌식 자전거 운동 Point
1.무릎의 각도 (안장높이 조절)
무릎의 펴짐이 약 150도 정도가 되게 안장을 조절해주세요~
150도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오지 않는다면
무릎이 살짝! 굽혀졌다는 느낌이 드는 각도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2.페달을 밟는 발의 위치
페발은 발 전체에 힘이 골고루 들어가야합니다
따라서 페달 덮개가 발등 중앙에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발의 무게중심이 앞코쪽으로 쏠릴 경우 무릎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속도
1초에 한바퀴! 이것만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
단, 재활 목적의 경우 강도는 낮게 속도는 천천히 해주세요.

좌식 자전거 운동 Tip
1. 페달은 허벅지로 돌린다!
좌식 자전거를 타면 보통 발로 페달을 돌린다! 라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발이 아닌 허벅지의 힘으로 페달을 돌리면 하체 운동 효과는 배가 됩니다!

2. 11자 유지
좌식 자전거 운동을 하시는 분을 보다보면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럴 경우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무릎이 11자가 되도록 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04:05 써니와 함께 실내자전거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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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Monkeys Spinning Monkeys - Kevin MacLe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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